본문 바로가기
천겜야화-(게임이야기)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신청 시험! - 문제 정답

by 나태한고양이 2020. 11. 23.

제 인생게임인 KOEI의 '대항해시대2'!

 

그리고 '대항해시대2'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우리나라 라인 게임즈에서 제작 중인 게임.

(최근에 연이은 품절 행진을 이어나갔던 게임인 '베리드 스타즈' 만든 그 회사 맞습니다. 어우- 명작이에요. 아이돌 문화 좋아하시거나 프로듀스 101에서 누군가를 응원하셨던 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영상 하나로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을 이 게임이...

 

발매가 내년으로 미뤄진 뒤에 한동안 소식이 없길래 기약 없는 기다림의 나날이었는데 드디어 CBT 사전 모집을 받습니다.

 

드디어! 드디어!!라고 바로 가서 신청했네요

 

정식 발매 시에는 PC, 모바일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 플레이가 가능할 거라고 했었지만, 이번 CBT에서는 아쉽게도 안드로이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오늘 페이지가 열려서 선착순 1만 명이 모일 때까지 신청을 받고, 간단한 퀴즈를 풀어서 80점 이상 득점을 해야 신청 가능합니다.

 

혹여나 대항2를 즐기신 지 오랜 시간이 흐른 뒤라 헷갈려하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문제가 약간씩 다른 것도 같지만, 일단 제가 푼 문제들과 정답들부터 공유해볼게요.

 

 

먼저 신청 주소는 여기입니다

event.line.games/uwo/cbt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테스터 선별 모집 중! 제독님, 지금 지원하세요!

event.line.games

 

 

대항해시대2 바다 위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어렵지 않은 난이도의 문제


1. 이스탄불의 특산물은 무엇인가? : 융단

    이스탄불(융단) - 아테네(미술품) 무역을 해보셨던 분이라면 모를 수 없는 문제죠.

 

2. 대항해시대2의 메인 주인공이 아닌 사람은? : 레온 페레로
    레온 페레로 - 대항해시대2 주인공 중 한 명인 조안 페레로의 아빠이며 전작인 대항해시대1의 주인공입니다.
 
3. 대항해시대2에서 암시장이 열리는 시간은? : 02:00
    02:00 - 가끔 바로 3시로 넘어가버리면 너무 아쉽지 않았나요

 

4. 폭풍우를 잠재우는 아이템은? : 성스러운 향유

   배 내구도 다는 속도가 남달라서 가장 무서워했기에 지중해를 벗어나 아프리카 쪽으로 내려가면 꼭 꼭 챙겼습니다.

 

5. 다음 중 카탈리나 에란초로 게임 시작 시, 처음으로 타게 되는 배는? : 갤리온
   주인공들 중에서 카탈리나 에란초와 옷토 스피노라의 스타팅 배가 갤리온이죠.


6. 교회의 사제가 조안 페레로에게 앤리코 신부를 데려다주도록 부탁한 곳은? : 지팡구

7. 다음 캐릭터의 멘트가 아닌 것은? : 나는 항구를 떠도는 철새요

   조선소 아저씨... 왠지 고용하고 싶어 지는 멘트 아닌가요 ㅎㅎ

 

나는 항구를 떠도는 철새요

 

8. 항해일 수 60일이 지나면 발생하는 병으로, 라임주스로 치료할 수 있는 병은? : 괴혈병

   라임주스. 저 어릴 적에는 라임주스를 파는 곳이 없어서 정말 맛이 궁금했었어요.

 
9. 다음 대항해시대2의 항구 중 고양이를 파는 곳은? : 사카이

   고양이는 메카, 자이톤, 사카이, 나가사키에서 판매합니다. 이 문제가 가장 어렵지 않나 싶어요.

 

10. 다음 중 대항해시대2에서 이용할 수 없는 것은? : 운하
   하지만 대항해시대 카페에 가셔서 가입하면 유저 운하 패치가 있어서 더욱 편안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된 정답들

 

이렇게 10개의 문제 중에서 80점 이상을 맞으면 됩니다.

 

그럼 결과 창도 보여줘요.

 

바다 위의 고인물이라니.. 쑥스럽게도 실로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원작 관련 문제를 풀어야 CBT 신청을 할 수 있다니 좋은 기획이네요..

 

아.. 정말 대항 2의 추억이 피어오르는 시간이었습니다.

 

선착 1만 명이니 시간이 없어요!! 어서어서 신청하세요!! 함께해요!!

 

 

※ 신청하고나서 소정의 상품을 위해 집 주소도 입력했습니다.

어떤 물건이 올지 정말 두근두근하네요 ㅋㅋㅋ -아. 상품은 '추첨을 통해서'입니다..

 

댓글